
나도 그렇고 이 글을 보고 있는 너희도 그렇고 체중감량을 결심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게 아마도 검색일 거야.
각종 다이어트 꿀팁이나 살을 빨리 빼는 법, 식단 등 여러 가지를 검색하면서 방법을 찾겠지.
그중 운동 관련을 굉장히 많이 찾아볼 거야.
그런데 그렇게 하고 있는 뚱뚱한 너희들에게 말하고 싶은 건 같은 다이어트를 하는 입장에서 당장 집어치우라고 말하고 싶어.
우리같이 직장 다니고 자기계발하는 사람들이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처럼 운동에 시간을 쏟으려면 정말 힘들어.
힘들면 안하게 되고 결국 또 살이 찔 거야.
그래서 나는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우선으로 하는 게 단순해야 한다는 거야.
고민하지 않고 그냥 할 수 있는 것들 말이지.
스쿼트는 무게와 자세로 어떻게 해야 하고 벤치는 어떤 자세로 어떻게 방식으로 해야 하며, 몇 분할을 해야 하는지 등의 정보는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한 우리에게는 당장에는 필요가 없는 거야.
그건 살을 어느 정도 빼고 근육을 키우고 운동수행 능력을 키울 때 필요한 거지.
직장생활과 회식에 절어 체력이 거의 바닥인 수준인 우리에게는 수준에도 안 맞거니와 필요한 단계가 아니야.
예를 들어 턱걸이는 상체 모두의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으로 아주 좋지.
그런데 팔에 힘도 없고 몸무게는 엄청난 네가 과연 그 운동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턱걸이를 하는 꿀팁이라는 영상을 보면 밴드를 이용하라, 점프 턱걸이를 먼저 하라 등 여러 꿀팁이 있는데
그건 어느 정도 몸무게가 빠졌을 때 해야지 지금 뚱뚱한 네가 하면 어깨 다치고 관절 다치고 난리도 아닐 거야.
그래서 지금 살을 빼려고 마음을 먹은 초기의 너에게는 어려운 운동보다는 간단하지만 오래 할 수 있는 운동이 먼저야.
살을 먼저 빼고 어느 정도 체력을 키운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해.
그러니 시간낭비하지 말고 내가 하라는 대로 딱 100일만 먼저 하고 다음 운동을 하자.
그럼 네가 지금 당장 해야 할 운동에 대해 설명해 줄게.
첫째, 스트레칭, 최소한 20분 이상.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친구들 중에 스트레칭을 굉장히 무시하는 친구가 있어.
살을 빼려면 유산소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비를 먼저 늘리는 게 중요하다고 러닝부터 하는 친구들이 있어.
그런데 내가 아까 말한 거처럼 지금 너는 예전의 네가 아니야.
예전의 근육들은 다 살로 바뀌었고 너의 심장은 오랫동안 일을 안 해서 심하게 뛰는 걸 잊어버렸을 거야.
너의 허벅지와 종아리는 조금의 자극으로도 경련이 일어날 거고 10분 이상 뛰기도 힘들 거야.
그래서 운동을 시작하기 전 스트레칭은 최소 20분 이상 하라고 권하고 싶어.
에이 스트레칭은 살이 안 빠지잖아요라고 하는 친구는 스트레칭을 제대로 안 해서 그래.
국민체조나 육군도수체조라는 게 있어.
이게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려.
잘 모르겠으면 유튜브를 찾아보면 있을 거고 이것만 먼저 해봐.
아마도 운동을 거의 안 했던 친구들은 다 끝나면 이마에 땀이 맺혀 있을 거야.
그 후 햄스트링 스트레칭을 위헌 다리 찢기 5분과 어깨 돌리기 50회 등 나머지 스트레칭까지 하면 지치는 친구들도 있겠지.
스트레칭을 통해 너의 근육을 키우고 운동을 하기 위한 예열을 꼭 할 수 있도록 해.
둘째, 러닝머신 걷기, 30분.
스트레칭을 끝냈으면 바로 러닝머신으로 가.
욕심부린다고 뛸 생각 하지 말고 6km 속도로 걸어.
조금 느린 거 같으면 7km도 괜찮아.
자신이 느끼기에 너무 느리지 않고 빠른 걸음으로 가는 속도 정도로만 해.
지금 우리는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단계가 아니라 살을 빼는 단계니 오래 운동을 해야 해.
그래서 절대 뛰면 안 돼.
뛰는 순간 다음날 운동 못할 거고 그러면 또 다이어트 실패야.
형이 알려준 대로 일단 지금은 걸어.
셋째, 스탭밀 걷기, 30분.
흔히 천국의 계단이라고 하는데 별거 아닌 거처럼 보이지만 10분만 지나면 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힘들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6단계에서 8단계 사이로 조절하면 30분 정도는 힘들지만 할 수 있을 거야.
이건 너무 힘들면 더 낮춰도 상관없지만 단, 시간은 무조건 지켜야 돼.
천천히 하던 빨리 하던 30분은 무조건 채워.
이제 이게 끝나면 온몸에 땀이 가득할 거야.
넷째, 다시 러닝머신 걷기, 30분.
스탭밀이 끝나면 쉬지 말고 바로 러닝머신 걷기를 똑같이 해.
숨이 차겠지만 걸으면서 숨을 고르고 몸에 안정을 찾아가.
욕심부려서 더 빨리 걷거나 하지 말고 처음에 했던 속도와 동일하게 해.
만약 너무 힘들면 조금 낮춰도 되지만 이때도 시간은 꼭 지켜.
다섯째, 스트레칭, 10분.
마지막 러닝머신 걷기까지 끝나면 마무리 스트레칭을 하는데 이때는 허리, 햄스트링, 발목 위주로 해주고
빨리진 대사를 천천히 식히는 단계라고 생각하면 돼.
이때 무리하게 다리 찢기를 한다던지, 요가 자세를 하는 등의 행위는 하지 마.
우리는 하루만 하는 게 아니라 계속해야 하기 때문에 다치면 안 돼.
근육이 뭉치지 않게 풀어주는 단계라고 생각하고 스트레칭을 마무리해.
이렇게 단순하게 2시간을 100일만 해봐.
분할이 어쩌고 휴시기간이 어쩌고 이런 거 없어.
무조건 하루 2시간 100일이야.
식단? 일단 100일은 하지 마.
원래 먹던 대로 그냥 먹어.
이렇게 단순하게 100일이 지나잖아. 약 3 달인데 자신의 몸무게의 10%는 낮아져 있을 거야.
100kg이면 10kg, 80kg이면 8kg.
이 형 믿고 무조건 해봐.
맹세코 하루도 빠지지 않고 내 말대로 했는데 100일이 지나도 몸무게가 똑같다?
그건 병이니까 가정의학과를 찾아가 볼 수 있도록.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무조건 빠질 거야.
다이어트를 할 때 복잡하게 하지 마.
최대한 단순히 오래 하는 게 중요한 거야.
그럼 100일 후 멋있고 이뻐진 모습을 기대할게.
파이팅!!!
'일상생활 >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살 빼고 싶으면 우선 피트니스 센터로 가야 하는 이유 (0) | 2025.10.22 |
|---|---|
| 비만은 게으름의 상징 (0) | 2025.09.04 |
| 다이어트는 최고의 성형이 아니라 그냥 기본 (2) | 2025.09.03 |
| 그냥 해. 운동!! (1) | 2025.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