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he footprints of the pioneers become the roadmap for the next generation
일상생활/다이어트

살 빼고 싶으면 우선 피트니스 센터로 가야 하는 이유

by 세상살이아재 2025. 10. 22.

다이어트를 할 때 고려해야 하는 건 딱 두 가지야. 

운동과 식단. 

그런데 문제는 어떤 게 우선이냐에 대해서는 수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이 달라. 

대체적으로 몸무게 감량의 기여도는 식단 8: 운동 2라는 데는 동의해. 

그런데 문제는 식단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에 식단부터 시작을 해야 한다는 사람과

운동을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가 필요하기 때문에 운동을 먼저 강조하는 사람으로 나뉘어. 

그리고 식단을 강조하는 사람도 1일 1식을 강조하는 사람, 간헐적 단식을 추천하는 사람, 저탄고지를 강조하는 사람 등 여러 명이고 

운동도 유산소를 강조하는 사람과 근력운동을 강조하는 사람 등 너무 많아. 

우리는 이미 수많은 정답들을 가지고 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잘 알고 있지. 

그런데 어떤 게 효과적인지 자신에게 맞는지는 잘 모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언제나 실패하는 거 같아. 

 

그래서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고 내가 딱 정해줄게.

살 빼고 싶으면 일단 피트니스 센터를 등록해. 

그리고 자신이 절대 빠지지 않을 수 있는 시간

예를 들어 새벽시간, 또는 퇴근 후 시간 등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은 자신만의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이 되면 무조건 피트니트 센터를 가.

스트레칭 20 분하고 러닝머신 걷기 30분, 스텝밀(천국의 계단) 30분,

그리고 다시 러닝머신 걷기 30분 한 후 스트레칭 10분으로 마무리해. 

그럼 딱 2시간이지? 그리고 이렇게 3달을 해. 

아 형님 그럼 근력운동이 없지 않습니까?

일단 다이어트를 하기로 했다면 이렇게 우선 체력과 지구력을 키우고 어느 정도 감량한 후 시작해. 

 

그런데 이게 쉬울 거 같아? 

아침에 한다고 최소 5시에는 일어나서 준비하고 출근 전까지 운동 후 출근 준비해야 돼. 

그리고 그걸 매일 3달을 한다? 

아마도 90%는 포기할 거야. 

그런데 이 상황에 식단까지 하라고 하면 어떻겠어? 

99%는 포기를 하는 거지. 

 

그럼 또 이렇게 토를 다는 사람이 있을 거야. 

요즘 러닝이 대세라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러닝을 하면 피트니스 센터 등록비도 아끼도 좋지 않나요? 

지금 내가 피트니스센터를 가라고 하는 건 불확실성을 없애고 루틴을 만들려고 하는 거야. 

러닝은 비 오거나 덥거나 눈 오면 안 갈 핑계가 생기지. 

하지만 피트니스센터는 그런 핑계로 안 갈 이유가 없지. 

그러니 잔말 말고 무조건 피트니스 센터로 가서 운동을 시작하고 2시간씩 내가 말한 루틴대로 해. 

그럼 식단을 안 했음에도 분명히 살이 빠질 거야. 

그리고 3달이 지난 후 식단, 근력운동 등을 병행하면서 다시 3달을 하면 자신은 물만 먹어도 살찐다고 했던 애들도 다 빠져. 

 

처음 3달은 추가로 아무것도 하지 마. 

식단, PT 생각도 하지 마. 

그냥 내가 말한 스트레칭, 러닝머신 걷기, 스텝밀, 러닝머신 걷기, 스트레칭만 해. 

혹시 운동량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시간을 늘리는 게 아니라 러닝머신 걷기는 달리기로 바꿔. 

절대 시간은 늘리지 마. 

지금 단계에서는 몸이 운동에 적응할 수 있게 하고 운동이 밥 먹는 거처럼 당연한 일과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이지. 

 

나는 직장인이라면 절대 연예인이나 모델 같은 몸을 가지라고 말하는 게 아니야. 

물론 가지면 좋지만 우리는 시간도 없고 그럴만한 가치도 없어. 

물론 연애를 하거나 할 때 유리하기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루기도 힘들어. 

하지만 절대 뚱뚱하면 안 돼.

뚱뚱 하다는 건 남들에게 나는 자기 관리가 안 되는 사람이에요라고 선전하는 거와 다를 바 없어. 

누가보기에도 뚱뚱한 사람인데 하루 2시간도 자신의 건강과 외모를 위해 시간은 투자하지 않는 거처럼 보여. 

뚱뚱한 게 잘못은 아니지만 뚱뚱해서 사회생활에서 피해를 받는 것도 잘못된 게 아니야. 

사람은 외모에서 오는 고정관념이 무조건 존재하고 그 고정관념은 쉽게 바꿀 수 없어. 

그러니 성공하고 싶다면 우선 자신이 바꿀 수 있는 거부터 시작해. 

우선 살을 빼고 멋진 옷맵시를 만들자. 

그럼 너의 사회생활이 한층 쉬워지는 것을 느끼게 될 거야.